이모저모

Adsense / Adfit (애드센스/ 애드핏) 추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5. 20. 12:42
반응형

사실 이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몇 개 올려둔 뒤 2년 넘게 방치해놨었다.

그런데 고작 10개 조금 넘는 게시물들만으로 매일 방문자수가 20명을 넘기는 모습을 보며 + 가끔 사람들의 질문과 여러 요청 댓글들이 달리는 것을 보며 조금 관리해 보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개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매주 나의 Log를 올렸다. (사실 다른 곳에 작성중이던 Log였기 때문에 3달치를 거의 한번에 올린 뒤 이후 매주 작성중이다.)

또한 공부하는 내용을 살짝 정리하여 포스팅을 시작하였다.

 

아마 드문드문 계속 올릴 예정이다.

 

결과적으론 포스팅의 시작과 함께 방문자수가 계속 늘어나는 모습을 보며 수익신청을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 생각 없이 Adfit을 신청하였더니 바로 통과가 되었다.

생각보다 쉽게 되는 것을 확인한 뒤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을 해 보았다.

마찮가지로 2일 정도 지나 오늘 아침에 허가가 났다.

 

아무래도 전문지식을 정리해서 올리는 블로그라 판단해서 그런지 쉽게 통과된 듯 하다.

옆에 붙는 광고들도 자세히 살펴보면 온통 코딩, AI 관련 광고이다.

 

1년 예상 수익이 3만원 정도로 잡히던데 나중에 치킨 한마리 먹을 수 있는 금액이다.

좋다.

 

이 블로그 글을 보시는 분들께는 광고가 붙어있는 것이 별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뭔가 가치 있는 블로그임이 인정된 기분이라 좋다.

현재 작성중인 NLP가 끝나면 앞으로는 3가지 컨셉의 글을 써 볼 예정이다.

1. 분야 survey 형식.

이는 완전히 개인적인 해석으로 뒤범벅된 survey가 될 것이다.

2. 논문 리뷰.

틈틈히 읽은 논문들을 정리해서 올려볼 생각이다.

3. 논문 추천 및 짧은 소개.

카테고리를 하나 파서 재미있어 보이는 논문들을 소개해볼까 싶기도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