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삼성휴먼테크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2. 5. 00:01
반응형

https://humantech.samsung.com/saitext/index.jsp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수상자 발표 : 1/27(금) 17시 --> 제출하기 -->

humantech.samsung.com

삼성 휴먼테크 논문대상에 대해 이것저것 검색해보아도 나와있는 정보가 얼마 없어 직접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1. 어떤 상인가?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삼성에서 연구 열심히 하라고 후원해주는 듯한 상이다.

이 상의 가치가 생각보다 크다.

우선, 석사라면 삼성 입사가 매우 쉬워진다. 임원면접으로 바로 넘어간다고 들었다.

또한 해외에서도 알아준다. 최근 미국의 교수님 한분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 분 께서도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의 존재를 알고계신다. (=미쿡에서도 알아준다?!)

즉, 꽤나 도움이 될 수도 있는 수상이력이다.

 

사실 다 필요없고 돈을 많이 준다 ^^

 

2. 어떻게 진행되나?

내 경험에 따르면 우선 초록심사가 있었다. 논문을 요약해서 보냈었다. 워드로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초록 심사에 합격하면 전체 논문을 제출해야 했다. 어딘가 github에 overleaf 폼을 만들어 두었던데 압도적으로 감사한다. 이건 pdf로 제출해도 괜찮았다.

 

논문 심사가 완료되면 발표심사 대상자가 선정된다. 분야별로 10팀이 선정되는 듯 하다. 여기까지 뽑혔다면 높은 확률로 수상을 기대해봐도 좋다.

 

발표심사는 필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이를 위해 ppt를 열심히 만들었다...

발표심사가 끝나면 최종 수상자 발표만 기다리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분야별로 8팀 정도씩 뽑는 듯 하다. (아닌 경우도 있다.)

대~략 발표심사 대상자 10팀 중 8팀이 수상이 되는 것 같다.

 

최종 수상자 중에서 (아마?) 은상 이상 수상자는 패널 자료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저것 해야하는 게 많지만, 기쁜 마음으로 만들 수 있었다ㅎㅎ

 

시상식도 있다!! 가능하면 시상식 이후에 후기를 적으려 했으나 그 때는 바빠질 예정이라 그냥 지금 미리 적는다ㅋㅋ

 

본인은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했다...!ㅎ

 

3. 경쟁률/수준은?

모른다. 알려진 바가 없다. 공개를 하지 않는다.

단, 대학부문 기준 지인 중에 금상을 수상했던 친구의 논문은 네이처에 붙었었다.

필자의 논문도 이쪽 분야에서 매우 좋은 학회인 ICLR에서 spotlight를 받았다. (ㅎㅎㅎㅎ)

정보가 공개되어있지 않아 표본 수가 적지만, 삼성휴먼테크 금상은 꽤나 좋은 논문들이 받게 되는것은 맞는 것 같다.

(내 논문도 좋은 논문이란 뜻>!??!)

 

4. 상금은?

홈페이지 들어가면 나와있는 금액을, 세금 떼고 맞춰준다 와아

 

5. 발표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우선 심사위원분들이 전문가이시만, 그럼에도 내 분야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시지는 않을 수 있다.

발표는 최대한 쉽게. 그리고 친절하게 준비하는게 좋다.

 

 

6. 최종 후기.

엄청 기뻤다. 올해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좋은 소식이 너무 많이 들려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말 좋았던 순간이 삼성휴먼테크 금상을 확인한 순간이었다.

 

사실 발표 결과가 좀 궁금해서 휴먼테크 논문대상 사이트를 살짝 건들여서 정보를 미리 봐보려 했었다ㅋㅋㅋ

따로 미리 정보를 서버에 올려두지는 않는 것 같으니 결과를 그냥 기다리는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 그러겠지만ㅋㅋㅋ)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에 관심이 있고 제출하려 하고있다면, 행운을 기원한다!

화이팅@!

반응형